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수학교육

수학교육

목적

  • 광주수학체험센터 운영 프로그램 개발을 통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활동‧탐구 중심의 체계적인 수학체험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교육 참가자의 만족도 제고
  • 학교급별 교육과정 관련 수학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통하여 자유학년제 및 학생 수학동아리, 꿈끼탐색주간 등 단위학교 현장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방침

  1. 학교 급별 교육과정과 수준을 고려한 수학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2. 수학에 대한 흥미를 충분히 유발할 수 있고, 학교 현장 활용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교에 공유 및 보급하도록 한다.

개발 내용

  • 교육과정과 연계한 창의적인 수학체험 프로그램 개발
  • 수학체험센터의 교구를 활용하여 운영할 창의적인 수학체험 프로그램 개발
  • 초‧중‧고등학생 대상 수학 탐구교실 운영 프로그램 개발
개발 내용 - 분야, 학교급, 활용대상, 개발 위원을 안내한 표입니다.
연구 분야 학교급 활용대상 개발 위원
수학체험 프로그램 개발 초등학교 학생‧교원 2명 내외
중학교 2명 내외
고등학교 2명 내외
분야별 및 학교급별 인원수는 공모 신청 인원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활용방안

  • 광주수학체험센터 운영 시 개발 자료를 적용하여 수정‧보완하고 수학체험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학습 자료로 활용한다.
  • 광주수학축전 부스 운영 프로그램으로 활용한다.
  • 단위학교 수학교육, 자유학년제, 학생 수학동아리 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 자료가 공유될 수 있도록 보급한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균 0 0명 참여

0/100

수학체험 QR코드 http://gice.gen.go.kr//menu.es?mid=a102060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