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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교육

수학교육

목적

  • 수학에 대해 관심과 동기 유발 촉진을 통해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회복하여 스스로 수학 학습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
  • 수학 교과 부진의 원인을 진단하고 수학체험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이를 해소 할 수 있도록 지원
  • 단위학교에서 수학 교원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수학클리닉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함으로써 많은 학생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

방침

  1. 학교 급별 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수학클리닉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2. 수학에 대한 고민 상담뿐 아니라 교과 부진의 원인을 분석하여 이를 해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3. 학교 현장 활용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주제중심 현장맞춤형 교원 연수'를 통해 학교에 공유 및 보급할 수 있도록 한다.

개발 내용

  • 수학에 대한 고민과 교과 부진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진단검사지 개발
  • 수학에 대한 불안감 해소 및 자신감 회복 상담 프로그램 개발
  • 수학체험센터의 교구 및 수학체험 프로그램 등을 활용한 교과 부진 해소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개발 내용 - 분야, 학교급, 활용대상, 개발 위원을 안내한 표입니다.
연구 분야 학교급 활용대상 개발 위원
수학클리닉 프로그램 개발 초등학교 학생‧교원 2명 내외
중학교 2명 내외
고등학교 2명 내외
분야별 및 학교급별 인원수는 공모 신청 인원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활용방안

  • 광주수학체험센터 내 수학클리닉센터 운영 시 개발자료를 적용하여 수정‧보완하고 수학클리닉 운영을 위한 자료로 활용한다.
  • 단위학교 수학교육에 활용될 수 있도록 수학클리닉 기본 및 일반과정 연수를 통해 공유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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