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수학교육

수학교육

목적

  • 배움을 즐기는 수학교육을 위해 학교 현장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학교 수학 지원
  • 실생활과 연계한 수학적 상황을 탐구하여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 및 수학에 대한 인식변화와 관점의 변화 유도
  • 수학 문제 풀이 능력 강조에서 수학적 탐구 역량 강조로의 수학교육 방법의 변화

방침

  1. 학교 급별 학생의 특성과 수준을 고려한 MathTour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2.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탐구‧실험이 가능한 수학 수업을 지원할 수 있는 MathTour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3. 학교 현장 활용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주제중심 현장맞춤형 교원 연수' 및 `주제별 자율체험'을 통해 학교에 공유 및 보급할 수 있도록 한다.

개발 내용

  •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수업에 활용이 가능한 MathTour 프로그램 개발
  • 학교의 시설과 환경을 활용하여 가능한 MathTour 프로그램 개발
  • 자유학년제, 학생 수학동아리 등 다양한 시간을 활용하여 많은 학생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개발 내용 - 분야, 학교급, 활용대상, 개발 위원을 안내한 표입니다.
연구 분야 학교급 활용대상 개발 위원
학교 단위 MathTour 프로그램 개발 초등학교 학생‧교원 2명 내외
중학교 2명 내외
고등학교 2명 내외
분야별 및 학교급별 인원수는 공모 신청 인원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활용방안

  • 광주수학체험센터 운영 시 개발 자료를 적용하여 수정‧보완하고 수학캠프, 탐구교실 등의 운영을 위한 자료로 활용한다.
  • 단위학교 수학교육에 활용될 수 있도록 수학 교원 연수를 통해 공유되어 활용될 수 있도록 한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균 0 0명 참여

0/100

학교 단위 MathTour QR코드 http://gice.gen.go.kr//menu.es?mid=a1020605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