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수학교육

수학교육

2023년 초등학교 수학 소프트웨어 탐구교실(1월)

  • 작성자수학체험센터
  • 작성일2023-02-08 09:48
  • 조회수612

2023년 초등학교 수학 소프트웨어 탐구교실(1월) 사진1

2023년 초등학교 수학 소프트웨어 탐구교실(1월) 사진2

2023년 초등학교 수학 소프트웨어 탐구교실(1월) 사진3

2023년 초등학교 수학 소프트웨어 탐구교실(1월) 사진4

2023년 초등학교 수학 소프트웨어 탐구교실(1월) 사진5

1. 운영일자

2023.01.16. (월) ~ 2023.01.18. (수) 9:30 ~ 12:20, 3시간씩


2. 프로그램 구성

1) 2023.01.16.(월)

1,2학년/ 숫자 정렬 활용 수학 알고리즘 체험하기(정렬의 의미 알기, 숫자카드 활용 정렬 수학 알고리즘 완성하기, 정렬 활용 언플러그드 보드게임)

3,4학년/ 티처블 머신 활용 규칙성 탐구하기(인공지능의 이미지 인식 방법 알아보기, 픽셀의 원리 이용하여 작품 디자인하기(디폼블럭), 이미지를 구별하는 인공지능 모델 만들기(티처블 머신))

5,6학년/재미있는 수의 규칙 코딩하기(수의 배열에서 규칙 찾기, 콜라츠의 추측, 수의 규칙 코딩 체험)


2) 2023.01.17.(화)

1,2학년/ 명령어 활용 수학 알고리즘 체험하기(명령어, 명령기호 알아보기, 명령어로 수학 알고리즘 완성하기, 비봇 활용 수학 알고리즘 완성하기)

3,4학년/ 블록코딩을 활용한 수의 연산(블록코딩 기본 기능 익히기, 수의 연산 보드게임, 연산 게임 코딩하기)

5,6학년/ 컴퓨터로 작성하는 통계포스터(통계포스터 알아보기, 소프트웨어로 그래프 그리기, 통계포스터 작성하기)


3) 2023.01.18.(수) 

1,2학년/ 뮤와 함께하는 길 찾기 수학코딩(포켓몬 뮤 디폼블록을 활용한 픽셀아트로 수학과 소프트웨어의 관계 알아보기, 터틀 로봇을 활용한 길 찾기 수학 코딩하기, 나만의 길 찾기 경로 발표하기)

3,4학년/ 통계놀이터와 함께하는 생활 속 통계 (통계놀이터, 이지통계)

5,6학년/ 코딩으로 만나는 컴퓨터 언어 (이진수 알아보기, 십진수와 이진수 변환, 수 변환 알고리즘 만들기)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균 .67 18명 참여

0/100